Greeting

Welcome toKMU - UTD In-FUSION CenterHomepage

이재갑 센터장

국가 경쟁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과학기술은 세계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국제협력의 필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필요성에 맞추어 미래창조과학부(미래부)/연구재단에서 세계적인 연구소를 국내에 유치하여 주요 핵심기술을 공동개발하고, 연구의 중심이 될 수 있는 동북아 research hub 구축을 목표로 하는 해외우수연구소 유치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KMU-UTD InFUSION 센타는 2013년에 미래부/연구재단 지원으로 국민대에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2년에 걸쳐 방사능소자와 함께 다양한 기능을 가진 소자를 개발하고 제작할 수 있는 Fab을 국민대에 구축하였고, 현재 이를 기반으로 UTD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와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또한 동북아 연구허브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UTD는 반도체 소자를 제작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Fab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이용하여 UTD InFUSION 센타에서 다양한 기능의 소자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방사능소자를 이용한 neutron detector 시스템은 상업화가 가능한 수준으로 개발되어 현재 상품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국민대는 유연소자, 칼고지나이드 계통의 2차원 물질을 포함한 다양한 소재 및 공정개발, 그리고 전산모사에서 탁월한 실적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강점을 이용하여 현재 UTD와 공동연구 및 산업화를 위한 노력을 함께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공동연구 활동과 함께 국내 전문가들과 KMU-UTD연구진으로 구성된 국제 워크샵을 매년 개최하면서 본 센타가 연구허브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활동을 본 website를 통하여 소개를 하고자 하며, 이를 통하여 관련 분야 관심 있는 연구자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연구자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irector Prof. Jae-Gab Lee